협회소개

사단법인한국미술협회제주특별자치도회

안녕하십니까
"한국미술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제주미술협회는 1955년 창립 이래 78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원로작가·중견작가·청년작가의 조화와 공존을 통해 오늘날의 320명에 달하는 단체로 성장, 발전했습니다. 회원님들의 격려와 지지, 비판과 제안을 수용하며, 저는 협회장으로서의 무거운 책무성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 제주미술협회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좀 더 체계적인 조직 관리와 사업의 내실화 및 확장성을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제주미술협회의 새로운 변화와 도전, 그리고 비약적 도약을 위해 모두의 지혜와 의견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첫째, 대내외적으로 제주미술협회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고 협회 구성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높은 행복성취도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소통과 협업을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미술시장의 국제화와 다변화를 이루어내기 위해 도외 및 국제 교류전을 재개하여 다양한 작가와 작품들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감으로서써 협회 회원들의 대외적 진출의 기회와 활로를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미술협회의 비대화에 따라 요구되는 복지의 형태도 다양해졌습니다.이에 따른 세대별 맞춤형 지원정책이 필요성을 감안하여, 체계적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제주미술협회는 다양한 전시 및 공모사업을 통하여 제주 문화예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도민과 예술적 안목을 공유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주미술의 다변화를 위해 도내·외 문화예술 단체와 관계기관, 그리고 도민과의 예술적 소통을 강화하여 제주도를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문화예술로 행복이 충만하고, 힐링과 위로가 될 수 있는 아름다운 제주를 만드는데 열정과 노력을 바쳐, 헌신하겠습니다. 회원 여려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2023. 1.
    제31대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회장
    송 재 경

  • 상호명 :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사업자등록번호 : 616-82-11628 대표자 : 송재경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성지로6 공간아트빌 101호
    Copyright 2022 ⓒ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All rights reserved